공개정책제안 20 남양주문화원 건립
지난정책모아보기 : http://www.culturenvillage.net/index.php?mid=cnv_ndc_policy
자연환경과 더불어 문화유산이 많은 곳 남양주
미래로 가면 갈수록 문화와 교육이 결국 재정자립도가 낮은 남양주가 가야 할 방향이라고 늘 생각해 왔습니다. 경제적 비전, 가령 테크노밸리 같은 경우는 가시적 효과는 있어 보이나 과연 일자리 창출과 남양주의 지속적 세수입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릅니다.
분명한 것은 남양주 고유의 문화를 보존하고 전하고 가치있는 행사를 기획해 나갈 수 있는 남양주문화원의 위상을 높혀야 할 때입니다.
지금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한쪽에 들어가는 입구를 디자인해서 꾸며놓은 남양주문화원...남양주의 문화정책과 방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바로미터입니다.
남양주문화원은 수도권에서 남양주를 보러오고 남양주를 알리고 또한 남양주에서 일어나는 많은 문화행사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찾아갈 때마다 느끼는 것은 너무 빈약하다는 것입니다.
외형이 빈약하다 해서 정말 없어보이는 것은 둘째치고서라도, 남양주문화원 인적구성과 남양주문화원 원장 선임 과정에서 문화정책을 펼칠 수 있는 진정한 수장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상징적 의미의 독립 공간이 절대적이라 생각합니다. 홍유릉 앞 목화예식장과 빈 공터 800평을 매입해 황실문화박물관 건립을 제안했었는데 남양주문화원이 함께 자리 잡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주민자치센터
체육문화센터
공공도서관 이 읍면동 단위의 건립 예산 범위면 가능한 남양주문화원...
이번 남양주의 새로운 시장님께서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