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정책 제안 5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홈스테이(가정집을 호텔이나 모텔처럼) 활성화
남양주
사실 문화,경치,힐링의 장소로 수도권에서는 경쟁력이 뛰어난 곳입니다. 다산(열수) 정약용선생님은 전세계적인 4대 인물로 유네스코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다산 국제심포지움을 개최하고자 하는 최근 남양주의 방향성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거기에 하나 더 얹었으면 합니다.
외국관광객을 남양주에 유치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심포지움도 개최하고 동시에 관광객도 유치하려다 보니 기반 시설이 부족합니다. 즉, 숙박시설이 턱없이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펜션은 많이 있기는 하나 호텔하나 없는...남양주...
호텔을 짓기에는 재정적자가 눈을 보듯 뻔하고, 건설회사도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안하고 싶은 것은 아파트, 또는 가정집 중 쓰지 않는 방 하나를 임대하는 네트워크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즉, 아파트 방 3개가 있을 경우 그 중의 하나를 숙소로 제공해 주는 방법이며, 각 가정은 투숙객이 요청되어 올 경우 한국문화를 설명도 해주고, 식사와 객실을 제공해 주는 것입니다.
남양주시민들이 재정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부업이 되기도 하고, 부족한 숙소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온라인으로 예약 및 결제를 처리해서 그 수익금을 남양주시청과 가정이 3:7 정도로 나누어 갖는 방식을 취한다면 남양주시의 독특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