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배커피사업단
"1톤밴드와 노마드커피다방" 일일편지(26) 2018.9.4
삶은 그렇게 향기를 남기고...장애인시설 두리원(남양주시 수동면)
타임머신(리더:최영우 회원 : 윤용채, 유효숙, 안성원, 박주식, 라명숙 매니저 및 사진 : 챨리-김완철)팀과 바리스타 장익수 김준혁박사 이렇게 여러분들이 힘을 합해 나눔봉사를 실천하고 왔습니다.
유효숙 팅커벨 1004바리스타님이 닭 30마리를 기증해 주셨고, 김보미 따사모 부회장님께서 생수를 제가 커피를 그리고 타임머신팀이 음악과 봉사를 선물해 주고 왔습니다. 주는 기쁨이 더 컸던 하루입니다. 시설에 있는 한 친구는 자신의 마호병에 커피를 따라 달라 하더군요. 그래서 가득 부어주었더니 얼굴에 웃음이 가득찼습니다.
모두 다 나눔왕들입니다.
사진 나눔
커피 나눔
음식 나눔
봉사 나눔
그리고 행복나눔이 있는 삶...
향기로운 나눔잔치에 참여한 하루가 즐거웠습니다. 찾아가는 1004나눔바리스타는 계속 이어집니다. 커피도 배우고 나눔도 실천하고, 삶도 향기롭게 하는 교육도 계속 진행될 것입니다.
현재
1004나눔바리스타 2급 자격증 교육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 사단법인 새길과새일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 착한책방카페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 착한책방카페
매주 목요일 / 찾아가는 바리스타 체험교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매장실습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강변역 4번출구 토프레소 동서울터미널점
* 상시적인 교육은 사릉역 도보 5분거리 비닐하우스 커피교육장에서 진행합니다.
어쩌다 보니 삶이 온통 커피와 결합된 형태의 프로그램을 하게 되고, 통기타와 커피를 통해 전국을 돌아다닐 계획이 실현단계에 이르렀다는 생각입니다.
꿈을 꾸고
꿈을 이루어내고,
꿈을 실천해 가는 하루 하루가 이어지다보면 언젠가는 작은 행복, 작은 웃음도 활짝 핀 꽃처럼 마음도 삶도 활짝 피는 날이 있겠다라는 상상을 하며 하루를 시작해 봅니다.